NRR★STAR

글 작성자: NRR

 

1. 자신이 정말 계란만 까면 쌍란이고 너구리에 다시마가 항상 두개다 하는 천운의 소유자라고 생각하지 않는 이상 미루의 도핑을 들고 가는 것이 좋다.

 

2. 화면 상단의 게이지를 신경써야한다. 에리나의 공격이 많아지면 게이지가 우측으로 쏠리고 리본의 공격이 많아지면 게이지가 좌측으로 쏠리게 된다. 우측으로 게이지가 가득차면 에리나의 공격이 긴시간 봉인되고, 좌측으로 게이지가 가득차면 리본의 MP가 0이 되는 큰 리스크를 입는다. 에리나 배지로 인한 연속 공격을 차단하기 위함이나 리본 부스트와의 연계로 게이지를 적절히 조율하는 테크닉을 사용하면 된다.

 

3. 당연하겠지만 무조건 피한다기보단 최대한 안 맞는다를 염두에 두는 것이 좋다. 저기요 대체 그럼 이게 뭔 차이냐 할 수도 있겠지만 꽤 차이가 크다 일단 해보고 느껴보자.

 

4. 진짜어렵다진짜너무어렵다ㅠㅠㅠㅅ뷰ㅠㅠㅠ다신안해

 


 

팁 코스프레하는 플레이 소감

 

Phase 1 

 

암전된 화면에서 전투가 시작된다. 첫 패턴으로 리본의 차지 공격으로 상쇄 가능한 탄막을 뿌려대니 재빠르게 지워주자.

최대한 HP를 많이 깐다는 생각으로 전투에 임하면 된다. 보스 에리나의 체력 게이지는 표시되지 않는다.

 

자잘한 요소지만 페이즈 1에서 2로 넘어갈 때의 정말 오지고 지리는 브금 연출을 위해 게임을 일시 정지하면 연출 시 타이밍 문제로 브금이 멈춘다.

 

솔직히 여기까진 괜찮았음... 여기까진...

 

Phase 2

 

HP를 일정 이상 깎아내고 BGM이 전부 흐르면 에리나가 화면 중앙 상단으로 이동하고 BGM이 바뀌고 존나 개쩌는 브금 연출과 함께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된다. 이때부터 체력 게이지가 보이고 ★ 2개가 같이 보인다.

 

클리어 당시 이 시점에서 미루의 버프는 90초 정도 남아있었다. 최대 체력 증가와 방어력 버프로 어느정도 맞아도 어차피 버프가 풀리면 최대 체력일거란 생각을 했고 내 생각이 맞았다.

 

일단 느끼는 점은 체력이 엄청 안까인다. 솔직히 이리스급으로 안까이긴하지만 탄막밀도나 요구하는 피지컬의 양이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나서 더욱더 느리게 까이는 것 처럼 느껴진다. 

 

체력을 1로 만들면 부적을 사용해 에리나에게 디버프를 건 후 페이즈 3으로 이동한다. 일단 거리를 두자.

 

Phase 3

 

브금의 키가 높아지고 화면이 어두워지면서 시작된다.

정말 끔찍할 것 같지만 다행스럽게도 체력이 매우매우매우 손쉽게 깎인다.

 

그러나 이 게임은 우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앗다 보스의 체력이 1 남으면 다음 페이즈로 바로 넘어가는게 아니라 보스에게 근성 버프가 주어지고 무적이 되며, 아직 쓰지 않은 패턴이란 패턴은 몽땅 내보낸 후에야 페이즈 4로 돌입한다.

 

Phase 4

 

다시 BGM이 처음부터 반복된다. 페이즈 2랑 다를건 없고 다시 체력을 까면 된다.

 

페이즈 4는 2보다 자비없이 더 어렵다.

 

페이즈 2처럼 체력 더럽게 안까인다. 이번엔 배경에 구름이 패턴 별로 둥둥 떠다니는데 이 구름에 닿으면 움직임이 원천 봉쇄되거나, 게임 속도가 급상승하거나, 급하락하거나 하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더욱 더 테크니컬한 회피를 요구하게된다.

 

간단한 예를 들면리버스월점프로벽점프횟수를늘리기위해벽과등진채로점프하고다시2단점프하고리버스월점프한후에가지고있는벽점프란벽점프는전부다사용해버리고마지막으로에어대쉬로보스에리나에게몸빵을하여경직으로체공시간을최대한으로이끌어내가야만피탄당하지않는패턴같은게 나온다

 

추가로 2D인 주제에 아주 깊이감있는딥러닝기법에기반한완전쩌는 3D 탄막까지 선사해줌

 

Phase 5

 

(언제끝나?)

 

100초 도돈파치

 


 

우리 에리나가 너무 불쌍해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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